• HOME
  • NAS 메뉴얼

NAS 파일 전송이 느릴 때

컴퓨터와 NAS 간에 파일 전송 속도가 성능 테스트에 나온 수치보다 훨씬 느리면 아래 제안 사항을 확인하여 문제의 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Synology NAS와 컴퓨터 간의 연결이 기가비트인지 확인합니다.

    • 먼저, 사용 중인 네트워크 연결 때문에 파일 전송 속도에 병목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모델에 따라 Synology NAS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Synology NAS가 기가비트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지 확인하려면 제어판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로 이동한 다음 네트워크 상태1000Mbps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럴 경우, 이는 네트워크 연결이 기가비트이며, 느린 전송의 원인이 네트워크 연결에 있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 네트워크 상태1000Mbps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라우터 또는 네트워크 스위치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지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바꿔 파일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가비트 라우터나 스위치가 없으면 직접 Synology NAS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라우터나 스위치 때문에 성능이 느린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케이블이 CAT5/e인지 구부러지거나 문제는 없는지(이 경우에도 성능이 느려질 수 있음) 확인합니다. 케이블을 교체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 컴퓨터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컴퓨터를 끈 다음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Synology NAS에 연결하도록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Synology NAS의 상태 확인:

    • 최근에 Synology NAS 설정을 마치고 새 데이터 볼륨을 만든 경우 새 데이터 볼륨을 검사 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일부 시스템 리소스 소모). Synology NAS가 볼륨 확인이 끝나면 전송되는 파일에 전체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 상태를 확인하려면 저장소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 Synology NAS에 설치된 드라이브가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오래되거나 결함이 있는 드라이브의 성능은 네트워크를 완전히 활용하는 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드라이브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새 드라이브를 확보하십시오.

    • Synology NAS에서 리소스를 집중적으로 이용하는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리소스 모니터로 이동하여 CPU 및 디스크 사용률을 확인하거나 제어판 > 정보 센터 > 서비스로 이동하여 실행하고 싶은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모든 서비스를 비활성화합니다.

  3. 컴퓨터 속도 확인:

    • 컴퓨터의 CPU 및 저장소 성능이 파일 전송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새로운 컴퓨터나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여 사용자의 컴퓨터 전송이 느린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컴퓨터 드라이브가 Synology NAS의 최대 속도를 수용할 만큼 충분히 빠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빠른 드라이브를 장착한 컴퓨터를 사용할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